최근 생활 요금이 많이 오르면서 점점 힘들어지고 있는데요. 다행히도 취약계층은 생활요금 감면 정책이 많이 시행 중입니다. 참고로, 여기서 말하는 취약계층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을 말합니다. 하지만 혹시나 생활 요금 감면 신청 방법을 몰라서 신청을 못하고 계신 분들이 계실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도시가스, 전기, 이동 통신, 지역난방, 유선 전화, TV 수신료 등 생활 요금 감면을 신청 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도시가스를 이용 중인 경우, 이용중인 도시가스 회사의 콜센터에서 대상자 확인 후 신청할 수 있으며, 도시가스 지사나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는 방문 신청도 가능합니다. 해당 지역의 도시가스 회사 정보는 한국가스공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한국 가스공사 - 정보 공개 - KOGAS정보 - 기타 정보 - 도시 가스 회사 안내)
전기
전기 요금 감면을 받기 위해서는 한국전력의 고객센터를 통해 대상자 확인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전 고객센터는 국번없이 123입니다. 대상자로 확인이 되셨으면, 한전 지사나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전의 사이버지점에서도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한전 사이버 지점 바로가기)
이동통신
휴대폰 요금을 감면 받기 위한 통신비 감면 신청은 3가지 루트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휴대폰으로 국번없이 114를 눌러 통신사의 고객센터에서 신청하는 방법, 두 번째로, 통신감면 안내센터(1523)에 전화하여 신청는 방법, 마지막으로 행정 복지 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까지 총 세 가지 방법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난방
지역난방을 이용 중인 경우에는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콜센터에서 대상자 확인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역난방공사 콜센터는 1688-2488입니다.
또한, 한국지역난방공사 홈페이지의 고객마당에서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행정 복지 센터에 방문 신청도 가능합니다.(한국지역난방공사 바로가기)
유선전화
유선 전화는 휴대폰처럼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각 통신사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KT는 100번, SKB는 106번, LGU+는 101번입니다. 그리고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셔도 됩니다.
TV 수신료
TV 수신료 감면 신청은 네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쨰 방법은 한국 방송 공사의 수신료 콜센터(1588-1801)에 전화하여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한국 전력 공사의 고객센터(123)에 전화하셔서 대상자인지 확인하신 다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 한전 지사, 행정 복지 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각종 생활 요금 감면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물가가 너무 많이 올라서 이정도 감면이 된다면 큰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대상자이신 분들은 놓치지 마시고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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