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삼성 갤럭시 One UI 5 변경점 2편

by skyblues 2022. 11. 4.

이전에 포스팅했던 삼성 갤럭시 One UI 5 변경점 1편에 이은 2편입니다. 1편을 보시려면 아래 하이퍼링크를 누르시면 됩니다.

2022.11.03 - [IT] - 삼성 갤럭시 One UI 5 변경점 1편

 

기기 간 연결

최근 삼성은 갤럭시 시리즈를 애플처럼 연결성을 높이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에코 시스템이라는 갤럭시 생태계도 만들었습니다. 그러한 노력들을 통해서 One UI 5에서 기기 간 연결을 강화하였습니다. Quick Share, Smart View, Samsung Dex를 더 쉽고 빠르게 연결할 수 있고, TV에 휴대전화 알람이 표시되지 않도록 숨겨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휴대전화 사운드를 Chromecast 기기에서 재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반응형

 

 

카메라 및 갤러리

One UI 5에서는 줌 바 간격 축소, 프로 모드 도움말에 아이콘 추가, 프로 모드에서 히스토그램 지원, 사진에 워터마크 추가, 음식 모드에서 망원렌즈 지원, 싱글 테이크 기능 개선, 필터선택 간편화, 앨범 정리 숨김 설정, 자동 생성되는 스토리 등 변화가 많기는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카메라에 신경을 쓰지 않는 편이기에 제가 바뀌었다고 체감할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포토 에디터 및 비디오 에디터

갤러리 사진으로 스티커 만들기, gif 편집 기능, 편집 후에도 인물 사진 모드 효과 유지, 간편해진 도형 그리기, 기본 스티커 개수가 많이 늘어났다고 하네요. 사실 휴대폰 에디터로 편집하는건 매우 제한적이어서 잘 쓰지는 않을 것 같기는 합니다.

 

AR 이모지 및 스티커

갤럭시를 n년간 쓰면서 한 번도 사용해본 적 없는 AR 이모지도 변화가 있다고 합니다. 

 

 

 

삼성 키보드

멀티 이모지로 조합할 수 있는 새로운 이모지가 추가되었고, 삼성 키보드 이모지를 원하는 순서대로 배열할 수 있고, 키보드 특수문자 이모티콘이 내장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스페이스바 옆 기능 키, 문장 부호 키를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텍스트 스캔 및 추출

화면이나 이미지의 텍스트를 추출할 수 있게 되었고, 이미지의 텍스트 내용에 따라 유용한 기능을 추천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용한 기능 추천은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중국어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기타

Samsung Dex, 알림, 설정,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접근성 등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또 이외에도 상당히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는데 중요한 부분은 아닌 것 같아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어제와 오늘 One UI 5 변경점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메이저 업데이트라서 그런지 상당히 변경점이 많은 것 같은데,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사실 이렇게 텍스트로 변경점에 대해서 보기만 해서는 잘 알지 못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기기인 갤럭시 Z 플립 4는 11월 업데이트라고 하니, 업데이트 후에 사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